권순환 Soonhwan Kwon / Interactive media-theque
건축설계전공 5학년 이공희 스튜디오 / 문화

작품 소개

현대사회 속 개인은 자신만의 차별화된 개성을 가지고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한 수익을 창출, 이른 바 "하고 싶은 것으로 돈을 버는 삶"을 구축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인플루언서인 동시에, 누군가의 팬이 된다. 하지만 1인 미디어 이용자의 소비패턴에 주목해볼때, 그들은 축적된 빅데이터와 이를 기반으로 학습된 머신러닝, 알고리즘에 의해 유사 컨텐츠의 소비를 끊임없이 반복하고 있다. 이것은 컨텐츠에 대한 피로도를 누적시키고 새로운 관심사를 찾는 것에 소극적인 태도를 취하게 만든다. 한편, 해당 프로젝트의 사이트인 신촌은 공실률 증가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새로운 관심사를 불러일으키고 소비판도를 바꿀 수 있는 1인 미디어 시장의 도시적, 건축적 접근이 필요한 때로 보여진다.

Explanation of work

In contemporary society, each individual can make money with their own differentiated personality through personal media platform. They can affect each other and be affected from themselves. But, we indicated that we can be tired easily of repeated media contents by youtube-algorithms. It's a time the architectural approach of the one-man media market is needed to raise new interests.

Introduction

안녕하세요, 권순환입니다.
Hi, I'm Soonhwan Kwon.

Contact

-
-